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 ‘제2회 조경기능 경기대회’ 공정 시연회 개최
[환경과조경 이형주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민간기능 경기대회 지원 승인을 받아 추진되는 ‘제2회 조경기능 경기대회’ 참여 학생들을 위해 조경업계 선배들이 멘토로 나섰다.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는 지난 24일 ‘제2회 조경기능 경기대회 공정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연은 경기도 곤지암 소재에 소재한 한설그린 지사 ‘그린디포’에서 실시했다. 대분류로 6개 공정을 조경가드닝 멘토협의회 회원사 전체가 협력해 공정 시연회를 마쳤다.
시연된 공정별 자료는 취합해 ‘제2회 조경기능 경기대회(민간기능 경기대회)’ 참가신청 학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할 예정이다. 시연 결과물은 존치시켜 견학 및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를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조경가드닝멘토협의회는 ‘제2회 조경기능 경기대회’ 참가신청 학교에서 대회 참가를 준비하는 훈련과정 중 숙련된 기능인의 도움이나 정보가 필요할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정 시연회는 안기수 공간시공 에이원 대표가 총괄하고 ▲이노블록이 포장 ▲대목환경건설이 조적 ▲디자인파크개발이 스틸플랜터 ▲예건이 데크 ▲한설그린이 연못 ▲우리씨드그룹이 식재를 후원했다. 동영상 시나리오는 정희선 나무발우 대표, 영상촬영은 윤희재 신구대 환경조경과 교수가 맡았다.
한편 한국조경협회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제2회 조경기능 경기대회’ 참가선수단을 모집한다.


원문 기사 보기 https://www.lak.co.kr/news/boardview.php?id=11929